게시판 보기화면
제목 大융합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연구·지원 협력체 탄생
이름 관리자 날짜 2012-08-21 17:52:22 조회 391

공동업무협약체결식 전경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월 20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융합정책 공동 기획, 융합기업 지원 협력, 융합관련 인력 및 정보교류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산업융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 기업 지원 및 정책발굴을 수행하고 있는 양 기관은 그 동안 협력회의와 연구 워크숍 등을 통해 산업융합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협력의 필요성을 느껴왔다.

이에 따라 기술, 사업화 지원을 통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융합 경쟁력 강화와 융합형 벤처 육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지원방안에 대해 상호간 협력을 모색하고자 업무협약 체결 하였다. 향후 양 기관은 기관 간 인력 및 정보교류와 워크샵, 세미나 등의 공동개최를 통해 융합 新시장 창출을 위한 협력활동을 펼칠계획이다.

또한 기술·사회 환경을 고려한 융합 정책을 공동으로 제안하고, 중소·중견 기업의 융합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융합 신제품 기획단계부터 개발, 사업화단계까지 총체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세계를 선도할 중소·중견 기업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의전경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급 융합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발굴·기획 및 수행, 상호 관심 분야의 인력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협약 체결식 이후 진행된 공동연구 발표회에서는 양 기관의 공동연구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구성된 7개의 공동연구회 운영을 통해 향후 기술변화의 흐름에 맞춘 지속적인 공동연구 과제 발굴, 협력연구 워크숍 및 세미나 개최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호 발전을 추구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prev 교육도 융복합으로! 2012 영마이스터 프로그램 진행
다음글 next 2012 산업융합 「Yonug Meister」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