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융합! 기술 그 이상의 세계 - Industrial Convergence! Above Technology, Beyond Boundary

  • 홈
  • 산업융합소식
  • KNICC 뉴스

KNICC 뉴스

게시판 보기화면
제목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 아이디어 구체화 요소기술 설명회 개최
이름 관리자 날짜 2019-05-29 12:04:10 조회 137
첨부파일 사진1.jpg(8152928 bytes)
사진2.png(2625708 bytes)

우리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산업융합의 열매로! 그 두번째 이야기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 두 번째 프로그램의 막이 지난 '19.5.24(금)에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소장 김민선)와 창의엔지니어링센터(소장 이성호), 그리고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 최자영)이 주관하는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는 올해로 두 번째로 열리는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이다.

 

*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 홈페이지(www.ichackathon2019.kr) 참조

 

경기도 안산시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융합생산기술연구소에서 열린 요소기술 설명회​에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본선대회에 참가하게 된 30여개 팀이 참석하였다. 크게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실험실 및 요소기술DB 견학, 요소기술 멘토링의 단계로 진행된 이번 요소기술 설명회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보유한 기술(요소기술)을 실제 창업의지가 있는 학생 또는 민간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융합생산기술연구소에 속한 7개 연구그룹(로봇, 마이크로나노, 문화기술, 산업용섬유, 스마트섬유, 휴먼융합기술, IT융합공정 그룹)은 산업융합성이 큰 분야를 연구하는 그룹으로,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에서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의 취지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요소기술 설명회에 참석한 이들은 로봇그룹과 IT융합공정그룹의 연구실험실을 견학한 후, 61개의 대표 요소기술DB를 둘러보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아이디어의 개선방향을 점검한 후, 실제 연구 책임자들의 심도 깊은 자문을 받았다이를 바탕으로 제안한 산업융합 프로젝트의 활용 기술의 실효성을 개선했다.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의 요소기술 설명회 이후 일정은 6월말까지의 멘토링을 통해 산업융합 아이디어를 기술적사업적으로 보다 구체화 시키고, 7월 중순에 열리는 본선대회에서 자웅을 겨를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prev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 본선 개최 및 시상
다음글 next 2019 산업융합 해커톤 대회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숍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