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기화면
제목 산업융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최종 선정
이름 관리자 날짜 2014-10-17 18:42:13 조회 962
첨부파일 5.2.[KNICC] 2014 산업융합 Young Meister 프로그램 융합리더와의 만남 및 시상식 (1).JPG(7089748 bytes)



시상식에서 융합리더 기아차 김기덕 품질명장과의 만남의 시간 가져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영마이스터(Young Meister)들의 융합실력을 뽐낸 산업융합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가 최종 선정되었다. 차세대 기술 인력의 융합 역량 강화를 모토로 한 '산업융합 Young Meist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산업융합 아이디어 공모전'은 매해 영마이스터 고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의 표출구가 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1차 14팀이 선정된 가운데에서 추려진 5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동아마이스터고 S&E팀은 '나를 버리지 않는 버스'로 최고상인 창의인재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새로운 우산을 의미하는 '뉴산'을 발표한 충북에너지고 해드림팀에게 돌아갔다. 이외에 장려상에는 군산기계공고(똑똑한 다리미), 삼천포공고(무단변속 기어장치), 합덕제철고(화엄System)가 선정되었으며, 동아마이스터고의 김진구 교사에게 지도자상이 수여되었다.


한편, 지난 10월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수상자 및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시상식과 연계되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한국전자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한편, 현재 산업현장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주)기아자동차의 품질명장인 김기덕 명장과 만날 수 있는 특별강연도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prev 산업융합 활성화 방안 연구 논문 공모전 실시
다음글 next ‘2014 산업융합관’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다